.. 꽤나 늦었지만 이사한 곳에 대해서 살짝 써볼까 한다. 뭐 그래봐야 별 건 없고. 그냥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
.. 내 책상. 1600x1200 L자형(R형)
.. 방은 그리 크지 않다. 2700x2000정도의 자그마한 규모. 창문은 북향. 따라서 당연히 책상도 북향이 되겠다. 참고로 당연스럽게 책상은 사진찍는다고 살짝이나마 정리해놓은 사진이다. 평소에는 학교 왔다갔다 하느라 쓸때만 치우고 쓴다. 책상 우측 밑에 플라스틱 수납장이 하나 박혀있고 컴퓨터는 수납장 덕에 묘하게 돌려져 있다.
.. 모니터는 17" SAMSUNG Sync Master 750p(T). 둘째 형수 걸 강탈한 놈이다. 얼마전까지 무리해서 1600x1200 해상도를 사용하였으나 결국 현실에 굴복. 1280x1024 사용중. 누가 남는 19" 있으면 좀 주셈. 그 외 책상 위는 알아서들 보시라(웃음).
.. 행거. 은근히 싸게 샀는데 얼만지 기억이... 밑에는 빨래통.
.. 옷이 별로 없는지라 거의 다 걸어놓고 쓴다. 참고로 옷 심각하게 부족. 쓸만한거 귀찮다고 입기 싫거나 유행지났다고 못 입겠다는 분들의 기부 환영(..).
.. 책장. 뭐가 꽂혀있는지는 신경쓰지 말자.
.. 책장이다. 이상한거밖에 없다. 어차피 사진이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을 것이다(하하하).
.. 부엌.
.. 현관을 열면 바로 우측에 신발장, 냉장고, 쓰레기통, 싱크대 순으로 들어가 있다. 냉장고와 가스렌지는 중고로 구입. 둘 다 그럭저럭 쓸만한 녀석이다. 밥통은 쿠쿠 전기 압력밥솥. 비싼 값 한다.
.. 현관, 냉장고, 신발장, 쓰레기통.
.. 부엌에는 사진 왼쪽에 보이듯이 동향으로 창이 나 있다. 재활용 쓰레기 놓는 곳으로 사용중. 신발장은 애매하지만 우산을 걸 수 있다는 게 장점. 냉장고 안은 궁금해 하지 말자. 적당히 먹을 거 들어있다. 위에는 안성탕면.
.. 가스렌지와 싱크대.
.. 가스렌지 화력이 생각보다 괜찮다. 덕분에 가스값은 미친듯이 나가는 거 같긴 하지만……. 싱크대가 좀 낮고 좁긴 하지만 그럭저럭 쓰는데는 지장 없음. 주로 김치찌개류를 만들어 먹는다. 그 외 스파게티나 닭도리탕, 카레 등 조금씩 손이 가는 넘까지 영역을 넓혀놨다. 허나 이 이상은 귀찮아서 할지 안할지 모름.
.. 싱크대 클로즈 업
.. 뭐 이건 보시는 대로.
.. 찬장 열어본 것.
.. 왼쪽 가운데 있는 1.8리터 우유통 세개는 쌀통이다. 자세한 건 나중에 소개할 일이 있으면 소개하도록 하겠으나 참고로 4kg 쌀이 딱 두통 반에 다 들어간다. 쓸만함. 그 외에 우측 하단은 각종 조미료들. 다음엔 식용유보다 올리브유 엑스트라 버진으로 구매할까 생각중.
.. 이번엔 화장실
.. 전면에 보이는 게 세탁기. 처음엔 7kg 짜리로 중고구입하였으나 탈수시에 뻗어버려서 10kg 짜리로 갈아치웠음. 성능은 꽤 맘에 든다. 역시 LG. 백색가전은 LG만세! (사진을 찍어두진 않았지만 친구방에 있는 TV도 LG 플라톤, 청소기도 LG 동글이).
.. 참고로 온수는 매우 잘나온다. 세탁기도 온수로 돌리는 만행을 저지르는 중이다.
.. 벽에 걸려있는 것들.
.. 이건 뭐 보시는대로. 우유팩은 섬유유연제와 표백제 양 잴때 쓰려고 놔둔 것.
.. 보너스, 통학용 자전거.
.. 학교까지 걸어서 20분이 살짝 넘는 거리라 동네 자전거점에서 중고로 3만원에 구입한 놈이다. 그럭저럭 쓸만해서 이거 타고 통학중. 최고 7분만에 강의실까지 땡겨봤다(신호등 3개). 보통은 느긋하게 10분 정도로 다니는 중.
.. 그 외에 사진을 찍어두진 않았지만 친구방은 3050x3000정도의 방이고, 거기에 TV가 들어가 있다. 내 PS2도 거기에 박혀있음. 베란다에는 도시가스 보일러가 있다. 빨래는 베란다에 널고 있음.
.. 뭐 이런 곳에 이사와서 살고 있다. 혼자 뒹굴거리기엔 나쁘지 않고 가끔 집에서 술이나 마시며 노닥거리기에도 괜찮다. 집에서 밥해먹기도 편하고……. 사실은 거의 모든 살림을 친구 돈으로 지르게 해서 나는 거의 무임승차나 마찬가지였다. 내 방에 들어간 거 외에 돈 들인게 거의 없으니.
..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고맙다 짜샤!
.. Words of Yu-Tak Kim, the elemental of the w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