桜井政博が語ったニンテンドー3DS・・・平林久和「ゲームの未来を語る」第9回

.. 게임 비즈니스 관련 웹진 GameBusiness.jp에 기고하는 히라바야시 히사카즈(平林久和)씨가 "별의 카비",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의 게임 디자이너로 유명한 사쿠라이 마사히로(桜井政博)를 인터뷰 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요즘 여러모로 게임 디자인에 대해 고민하는 있는 시점이기도 하고, 머리도 좀 식힐 겸, 닌텐도3DS에 대해 흥미도 있고, 예전에 이 아저씨의 책을 초벌 번역한 경험도 있는데 또 인터뷰라 반가워서 겸사겸사 번역을 해 보았습니다. 본문은 인터뷰 전후의 감상까지 포함하고 있는 기사이지만 무엇보다 인터뷰가 제일 중요할 것으로 생각해서 인터뷰 부분만 발췌 번역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애매한 부분을 의역해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오역이 있을 경우 지적해 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저는 파르테나의 거울이란 게임을 모릅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추억이 새로우실 지도. 영상만의 감각은 사쿠라이 마사히로씨의 감성이 묻어난다고 할까요. 그냥 딱 그런 느낌입니다. 물론 저는 그의 게임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 관계로 이 게임 역시 해볼지 안 해볼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의 게임들은 일반적으로 조작감에 호평을 받는 경우가 많아서 한 번 정도 체험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드네요. 그동안 제가 했던 게임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는 접근 방식이지만, 되려 지금부터는 필요한 접근 방식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 덧붙임) 여러가지 체험회 후기를 읽고 있지만 3D 성능의 개인차가 존재하는 느낌입니다. 과연 사쿠라이씨가 말하는대로 입체감에 의한 정확한 정보 전달이 모든 유저에게 제대로 이루어질지도 살짝 의문……. 이건 직접 해봐야 느낌이 올 것 같긴 하네요.

.. 그건 그렇고 이 아저씨는 왜 늙지도 않아……………Orz_M#]

.. Words of Yu-Tak Kim, the elemental of the wind.
  1. .. 일본에서 라유(일종의 고추기름)가 대 히트했는데 모모야는 그 라유를 히트시킨 메이커. [본문으로]
  2. .. 원문에는 新・光神話 パルテナの光 이라고 되어 있지만 기자의 오기로 보입니다. 新・光神話 パルテナの鏡가 옳습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elofwind
,